탈모 증상 7가지와 예방법 (나도 탈모가?)

탈모 증상 및 예방법

탈모 증상 및 예방법

탈모란?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가리키며,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유전적인 요인, 호르몬 변화, 영양 결핍, 스트레스, 질병, 부작용 등이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탈모는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남성형 탈모와 여성형 탈모입니다. 남성형 탈모는 전두부와 대머리 부분이 점차적으로 빈공간이 생기면서 머리카락이 적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형 탈모는 대부분 머리카락이 가늘어져서 희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질병, 부작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기 다른 모양의 탈모도 있다고 합니다.

탈모는 심각한 질병은 아니긴 하지만, 머리카락이 다량 빠져서 머리카락의 얇아짐이나 대머리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기 때문에 조기에 예방하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증상

머리카락의 증발

탈모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 중 한가지는 머리카락이 증발하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의 얇아지거나 희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발이 쉽게 빠지는 것

머리를 감거나 빗을 때,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마나 뒷머리에 빈 공간

탈모가 진행되면 머리카락이 떨어져서 이마나 뒷머리에 빈 공간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늘어진 머리카락

탈모가 진행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 색이 바뀌거나 굽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가려움증

탈모가 진행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가 다량 빠지므로 가려움증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비듬

머리카락이 건강하지 않으면 비듬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많은 경우에는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법

올바른 식습관

영양가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고,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탈모의 원인 중 한가지입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명상, 요가, 운동, 치유 예술, 치료 등이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헤어 케어

자주 머리를 감거나, 열기를 가하는 것은 머리카락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는 드라이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 향상

머리카락에 혈액순환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마사지나 머리를 스크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적 치료

탈모의 원인이 유전적이거나 질병에 의한 것이라면 의료적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적 치료는 미노키시딜, 핀페시아, 케토코나졸 등의 약물치료, 레이저 치료, 트랜스플랜트 등이 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에 방문해서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병원 방문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