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방법과 반납시 혜택 놓치지맙시다.

노인 운전면허 반납

출산율 감소와 의학의 발달로 인하여 점점 고령화 되가고 있는 현대사회에 노인들의 운전은 어쩔수없는 일이면서도 많은 문제를 야기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기준 경찰청의 조사한 수치에 따르면 고령 운전자는 400만 인구를 넘어선 상황입니다. 운전자의 고령화에 따른 교통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6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면허증 반납을 강제적이 아닌 자발적으로 권고사항으로 지정한 상황입니다. 오늘은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방법 및 그에 따른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 방법

행정복지 센터 방문

행정복지 센터 안내

운전면허 시험장 방문

운전면허 시험장 안내

경찰서 방문

경찰서 안내

노인 운전면허증 반납시 혜택

지원금 혜택

65세~75세 이상의 면허증이 유효한 분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으로 자진으로 고령 운전자가 면허증을 반납할시 1회에 한하여 10만원을 지원 받습니다. 지자체에 따라서 약간의 금액이나 지금 방법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수령한 10만원 지원금을 통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수도 있고 상품권이나 그 지역의 지역화폐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 순천시의 경우에는 전국에서 가장많은 50만원까지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지자체별로 지원금을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 반납 자가진단 테스트

아래 항목들을 한번 살펴보시고 본인이 면허증을 반납을 할지 말지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반납시 취소처리 되지않으며 재취득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1. 운행중 다른차량이 나에게 경적을 울리는 횟수가 증가하였다.

2. 엑셀페달과 브레이크페달을 가끔 혼동하거나 발의 움직임이 더뎌 컨트롤이 힘들어졌다.

3. 매일 오가던 길이 낯설게 느껴지거나 헤멘다

4. 큰사고는 아니지만 가벼운 사고나 나혼자 내는 사고횟수가 늘었다.

노인운전2

노인 운전면허 반납방법과 반납시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무는 아니나 권고사항으로 사실상 본인의 의지가 강하게 반영된 제도입니다. 도로에서 운전할때 사고가 발생하면 나만 피해를 보는게아니라 타인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기에 노인 운전면허 반납은 나의 상황과 능력을 고려하여 자발적인 마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